먼저~ 오해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OTP가 오래 되고 배터리가 방전되어서 사용 못하는 OTP번호 생성기를 분해 한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은행에서도 새 OTP 번호 생성기를 발행해줬기 때문에 필요가 없어서 분해해서 어떻게 생겼는가 보기 위함입니다 ^^ 사용중인 OTP 번호 생성기는 분해하시면 아니 아니 아니됩니다~ ㅎㅎ

 

오늘의 타겟입니다.

뒤집어서 보시면 스티커가 보입니다. 한번 제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거를 하면 보통 저런데 나사 같은게 나오는데.. 스티커를 제거를 해도 나사 같은거는 하나도 안나옵니다.ㅡ.ㅡ 스티커 제거한 후의 사진을 안찍었네요.. 쩝.. 스티커를 이쁘게 제거 하기 위해서는 커트칼로 살짝 들어 올려서 제거하시면 깔끔하게 제거 됩니다.

그래서 어떻게 분해 하지 보고 살펴 보니 아래와 사진과 같이 위의 프레임과 아래 프레임이 분리될것 같아서 살짝 벌려보니 분리가 될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살짝 벌린상태에서 마이너스 드라이버를 잡아 넣어서 분리를 하니 케이스가 분리가 되었다.

 

이렇게 분리를 해주면 아래와 같이 알맹이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정밀 드라이버가 필요한데 아주 작은 나사 5개를 풀면 분리가 가능하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앞의 버튼 부분과 LCD 가 나온다.

 

 

그리고 배터리를 분리 해봤다. 사용된 배터리는 CR2430 3V 짜리이다.

 

사실 이게 수명이 다된게 배터리 수명인데 배터리만 간단히 교체해주면 새로 발급을 안해도 오래 사용할수 있는건데 왜 그러는지 모르것다. 배터리 해봐야 얼마 하도 안하는건데 OTP생성기 무료로 주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이 사야하는걸로 아는데.. 정말 돈 낭비인거 같다.

참고로 여기에 배터리는 스폿용접기로 배터리가 붙어 있는데 간단히 교체 가능한 소켓으로 제작을 하면 계속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것 같은데.. 쩝..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