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비노의 가격에 대해서 논하고 싶어서 이렇게 한 글자 써봅니다~

야마하모터 한국 공식 판매사인 한국모터트레이딩 홈페이지(http://www.ysk.co.kr/)를 가시면 소비자

가격을 알수 있듯이~ 비노 이 50cc 스쿠터 한대 가격이 후덜덜 합니다. 왜이리 비싼노~~ 하면서 저는 우구심을 가지고 한번 파헤쳐 봤습니다!!  일본에서는 얼마나 할까 하고요.. 


위의 가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실 50cc가격이라 생각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인게 현실입니다. 저라도 저돈 같으면 비노 안삽니다. 저야~ 중고 암것도 모르고 이 가격인가 보다 하고 산거지만.. 바이크를 점점 알아가고 있는 저로써는 더 높은 CC의 바이크를 알아보겠죠...

그리고 하나더 참고 하셔야 할 사실은 2013년형이 아니라 2012년 구형모델가격이라는 점입니다.


자 그러면 일본에서는 얼마나 할까요? 일본 야마하 사이트에 들어 가 봤습니다.


위의 비노 가격 보이시죠?? 일본 현지 소비자 가격은 위와 같이 설정 되어 있습니다. 실제 환율로 계산해 보면요~ 2013.06.20일자 환율(기준환율)로 약 240만원 가량입니다. 그것도 신형 모델로요~

우리나라 비싸게 팔아도 너무 비싸게 팔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고 있기로는 비노 판매수량이 많이 떨어지고~ 오히려 베스파 쪽으로 더 판매가 많이 늘었다더군요.. 자~~ 근데 여기서 알아야 될 사실 한가지 더!!! 사이트에서는 저렇게 소비자 가격이 명시 되어 있지만~~ 실제판매 가격은요?? ^^

궁금하시죠?? 자 또 뒤져 봤습니다!!

특이 하게도~ 일본내 인데도 불구하고~ 대만 사양과 일본 사양을 같이 판매하더군요~ 뭐 어차피 대만에서 다 만드는거니깐 수입해 들어오는거는 똑같겠네요~



대만 사양은 대략 판매 금액이 우리돈으로 165만원에 거래가 되고 있고요~


일본사양은 우리돈 168만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이걸 기준으로 따져봤을때 우리나라가 약 100만원 가량 비싸게 판매하고 있다는 거죠?? 왜 우리나라는 이렇게 이런 수입물품에 대해서 봉일까요?? 한번더 생각하게 만드네요~ 

제가 생각했을때는 우리나라 수입정책에도 문제가 많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륜차를 수입할때 까다로운 절차부터 해서 믿을수 있는 기관에서 검증을 했다면 어느정도 수용해주는 것도 있어야 하는데~ 

이중 삼중 드는 검사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더 비싼돈을 주고 우리 소비자는 구입 할수 밖에 없는 현실인거죠..

여기서는 제가 비노를 가지고 있어서 비노를 중심으로 비교 해봤는데요~ 타 수입 오토바이도 똑같다고 저는 생각이 듭니다~  

아참 그리고 우리나라는 소비자 가격을 비교하고~ 왜 일본은 여타 사이트에서 파는 가격을 비교하는거는 안맞지 않냐~라고 생각하실 분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여타 파는 사이트 검색 해보세요~ 12년식 가격 소비자 가격이랑 별반 차이 없습니다~ ^^ 진짜입니다. 그래서 제가 올려 놓지 않은겁니다. ^^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